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롤 원딜 순위 (요즘 메타 위주로)

반응형

최근 들어 픽률이 좋은 롤 원딜 순위 알아보겠습니다.

 

 

요새는 바텀에서 뭘 주로 고를까?

저는 주로 서포터 포지션을 많이 고르지만 간혹 가다가 신나게 딜을 넣는 원딜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맨 처음 롤을 접했을 때 징크스의 매력에 빠져 한동안 바텀에만 살았었는데, 내가 실력이 중상위권으로 월등하지 않은 이상 좋아하는 챔피언만 골라서는 승률에 도움이 안 되더군요. (물론 핑계지만! 시즌별로 업데이트됨에 따라 픽률이 높은 캐릭터를 고르는 것이 도움이 될 때도 많기 때문이라고 하겠습니다. 그때그때 메타는 항상 변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2020년 롤 시즌10 원딜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력만큼 중요한 업데이트 기간별 픽률!

 

진짜 나는 원딜로 르블랑, 트페같은 챔피언을 골라도 이길 만큼 실력이 우수하다면 그냥 그대로 하셔도 좋습니다만 보통은 라이엇에서 어떻게 패치하느냐에 따라 그때그때 포지션별 유리한 챔피언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별 메타를 따라가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봇에서 주로 고르는 챔피언들은 위와 같습니다. 중간중간에 헐 원딜 순위에 저런 캐릭터가 들어간다고?! 놀랄 수 있습니다만, 심심치 않게 보이는 녀석들입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고르는 롤 원딜 순위가 뭐지? 야스오가 있다고? 헐 대박.

출처 opgg

해당 표는 픽률과 승률을 종합한 티어별 챔피언 표입니다. 대부분 이런 정보를 보는 이유가 더 잘하고싶고 더 승리를 많이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일 것인데, 많이 픽하는 캐릭터라 골라봤는데 트롤 챔피언이면 조금 슬프겠죠? 그래서 맨 오른쪽에 적혀진 숫자(티어)를 유심히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가장 효율이 좋아 인기인 캐릭터는 맨 위의 미스포츈이네요. 진짜 초반 딜교 잘못해서 상대 미포를 훅 키워버리면 Q 한방에 우리 팀 서포터 피가 70프로 이상 날아가는 경험을 할 수 있더라고요. 아 물론 원딜 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즈리얼은 언제나 그랬듯 늘 인기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네요. 3위에 아펠리오스가 있는데 저 챔피언도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연타 스킬은 진짜 생각만 해도 만나고 싶지 않네요. (내가 해야지.) 롤 챔피언 순위는 항상 변동이 있을거라 평소 못해봤던 챔이 상위권에 있다면 이때다 하고 플레이해봅니다.

 

 

아니 10위에 있는 저것은 대체? 설마 잘못 본 게 아닌가 싶죠? 네 맞습니다. 봇의 과학입니다. 픽률이 약 2프로 정도로 상당히 낮지만 간혹 가다가 실제로 있긴 있더군요. 대부분 과학입니다만(필패), 야스오 장인이 봇에 오는 경우엔 바짝 긴장해야 합니다. 봇에서 상대 야스오 잘못 키우면 큰일 나요. 6위는 케이틀린으로 인기 챔피언들 중 하나입니다. 장거리 딜교가 매력적이지만 후반 공략이 어렵기 때문에 초-중반에 승부를 보실 수 있다면 바로 픽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애정 했던 챔피언인 롤 원딜 순위 11위의 징크스. 예전엔 인기 대박 챔이었는데 현재는 픽률 약 8 퍼로 다소 낮은 플레이량을 보여주네요!

 

 

재작년 까지만 해도 드레이븐이 참 많이 보였는데 16위에 안착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패치가 되느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게 롤 원딜 순위 입니다. 골고루 플레이해보시면서 두루두루 실력을 갖추면 승리는 항상 따라올 거라 믿습니다.

반응형